에필로그 퀘스트 "자나의 드러나지 않은 설계자"를 완료하면 아틀라스 지도에 엘더의 영역이 생성되면서 쉐이퍼의 영역과 엘더의 영역이 대립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엘더의 영역과 쉐이퍼의 영역을 클리어해가면서 원하는 위치에 엘더의 영역을 넓혀 최종적으로 엘더를 소환하여 처치하게 됩니다.

그럼 차례대로 쉐이퍼의 영역과 엘더의 영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쉐이퍼(Shaper)의 영역

쉐이퍼의 영역은 아틀라스 지도에 우주 배경과 같은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쉐이퍼의 영향을 받은 맵에 입장하면 맵 바닥이 쉐이퍼에게 오염되어 우주 모양 자국이 남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쉐이퍼 영역은 지도 어느 곳에나 나타날 수 있으며, 서로 이어져있지 않더라도 영역이 유지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진행하는 도중 쉐이퍼가 진행을 방해하거나 쉐이퍼의 하수인이 나타나 플레이어를 공격하기도 합니다.

 

 

엘더(Elder)의 영역

엘더의 영역은 아틀라스 지도에 촉수 모양과 같은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엘더의 영향을 받은 맵에 입장하면 맵 바닥이 엘더에게 오염되어 촉수 모양의 자국이 남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쉐이퍼 영역과는 다르게 엘더 영역은 서로 인접한 영역끼리 이어져 있어야지만 영역이 유지가 됩니다.

그러므로 중간이 끊어지면 이어져 있던 모든 영역을 잃게 됩니다.

 

 

엘더 영역의 맵은 쉐이퍼 맵과 마찬가지로 엘더의 하수인들이 나와 플레이어를 공격하지만, 엘더가 직접 플레이어를 방해하지는 않습니다.

쉐이퍼 맵과는 다르게 엘더 영역의 하수인들은 포탈을 통해 하수인을 소환합니다.

하수인을 소환하는 포탈은 처치하기가 힘드므로 상대적으로 쉐이퍼 맵보다 엘더 맵이 난이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엘더 영억과 쉐이퍼 영역의 대치

엘더 영역은 처음부터 아틀라스 지도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엘더 영역이 아틀라스 지도에 없다면, 쉐이퍼 영역을 지우거나 아무 맵이나 돌다보면 엘더 영역이 자동으로 생성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엘더 영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엘더와 쉐이퍼의 영향이 없는 맵을 클리어하더라도 엘더와 쉐이퍼는 인접한 맵으로 스스로 영역을 넓히게 됩니다.

또한, 엘더 영역의 맵을 클리어 한다면 해당 맵의 엘더 영역은 사라지게 되며 반대로 쉐이퍼 영역의 맵을 클리어하게 되면 해당 맵의 쉐이퍼 영역이 사라집니다.

엘더 영향을 받는 맵과 쉐이퍼 영향을 받는 맵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쉐이퍼 맵을 없애면 해당 쉐이퍼 영역으로 엘더 영역이 자리잡게 되면서 엘더 영역이 확장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어는 엘더 영역과 쉐이퍼 영역을 적당히 컨트롤해 원하는 아틀라스 지도의 모양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 Recent posts